안녕하세요.
2021년 11월부터 구글의 '안드로이드 OS공동폴더 이용 제한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기존 공동인증서 저장소인 NPKI 공동폴더 접근이 불가능해집니다.
*해당 정책은 모든 금융기관에 동일하게 적용
(현행) 공동인증서가 공동폴더에 저장
공동인증서가 단말기 내부의 '저장소(NPKI 공동폴더)'에 저장되며 인증서 이용 시 각 앱마다
해당 폴더에서 인증서를 가져다 쓰는 방식
(변경) 공동인증서가 앱 내 저장소에 저장
-안드로이드 OS 11 이상에서 NPKI 공동폴더 접근 불가
-공동인증서는 '앱 내 저장소(앱 내부에서만 접근 가능)'에 저장되어 개별 앱별로 저장된
인증서를 사용하는 방식
-적용 대상: 안드로이드 OS 11이상 사용자
*단, 기존 고객이 앱을 삭제하지 않고 업데이트하여 이용하면 NPKI 공동폴더 접근 가능
인증창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사용 방법
인증 창이 팝업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의 경우Step1. 인터넷 옵션 실행
주소 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키보드에서 "Alt"라고 된 키를 누르면 메뉴가 표시됩니다.
Step2. 인터넷 옵션 변경
Step3.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다음버튼이 정상작동 하지 않는 경우 사용 방법
전자서명 문서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의 경우Step1. 호환성 보기 실행
주소 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키보드에서 "Alt"라고 된 키를 누르면 메뉴가 표시됩니다.
Step2. 호환성 보기 설정 해제
인터넷 창이 새로고침 된 뒤 재신청 시 정상작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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